안녕하세요, 오늘도 항상 유비무환의 자세로 글을 적습니다.
오늘은 동부화재 보험금청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인데요. 아시다시피 제가 몇개 업체의 보험금청구 방법에 대해서 글을 적었는데 은근히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더라고요.
가입만 해놓고 자신이 어떤것이 보장이 되는지도 모르고 그냥 계신분들도 많고 보장이 되는 내용인데도 몰라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을 보고 개인적으로 참 놀랐습니다.
오늘은 동부화재 보험금청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지만 먼저 각자의 보장내역 및 자신이 받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정확히 아시는 것이 우선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그럼 동부화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보시다시피 사유 발생일로 부터 3년이내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피보험자만 가능한 것은 당연하겠죠? 단 홈페이지를 통한 청구의 경우 신규건만 가능합니다.
추가 접수건의 경우 방문을 하셔서 진행을 하시거나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절차의 경우 크게 다르지 않으며 본인확인 후 서류를 제출하고 심사 후 지급이 되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동부화재 보험금청구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이 바로 필요서류 및 제출 서류인데요. 이는 아시다시피 상황에 따라 많은 부분이 다릅니다. 위에 공통으로 필요한 서류에 대한 내용을 첨부했으니 참고하셔서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보험금청구 서의 작성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오늘 이야기를 마치려고 하는데요. 위와 같이 청구서 예시를 통해서 작성 예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작성해 주시면 되는데요. 서류 접수방법의 경우 팩스,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한 방법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스마트폰 어플 및 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동부화재 보험금청구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미리 언급한 부분으로 자신이 가입된 상품에 대해서 정확히 아시는 것부터 시작하시는 것이 좋다는 말을 드리면서 오늘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금요일 되시기 바랍니다.